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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직장인들이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애드센스 부업을 많이들 하고 있다.

막상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나서도

효과가 생각보다 좋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1. 광고 게재 위치

광고의 위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애드센스 광고 단위가 올바른 위치에 배치되면 CTR이 크게 달라진다.

CTR이란, 인터넷상에서 배너가 노출될때 클릭되는 횟수를 뜻한다. 

즉 CTR = 클릭률 이라는 뜻.

 

일반적으로 티스토리는 웹사이트의 테마 형식에 따라 맞춤 설정할수 있다.

 

애드센스 광고가 가장 적합한 위치는

  • 제목아래
  • 내용의 초기 단락 사이, 바람직하게는 2 혹은 3 단락 이후
  • 내용의 끝
  • 사이드바 상단
  • 헤더

바르게 배치된 광고는 더 많은 시선을 끌고 따라서 많은 클릭률을 유도한다.

 

 

2. 광고 크기

아무래도 광고의 크기가 커지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클릭률이 증가 할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다.

너무 큰 광고는 오히려 이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한다는 사실.

이는 광고의 양과도 비슷한 맥락이다.

 

이상적인 광고 크기

  • 반응형
  • 리더보드 728x90
  • 중간 직사각형 300x250
  • 큰 직사각형 336x280
  • 대형 스카이 스크래퍼 300x600

 

3. 템플릿 및 색상

블로그는 모든 장치를 통해서 들어올 수 있다.

최근에는 어떠한 웹사이트던지 모바일 유입이 많은게 사실이다.

그리고 그 모바일 및 데스크탑은 모두 화면 크기가 다르다.

모든 장치와 모든 크기에서 반응형이고 적절한 모양이여야 그 효과는 크다.

 

또한 올바른 색상을 선택하면 애드센스 광고 단위가 더 눈에 잘띈다.

그러면 이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소지가 크다.

 

 

4. 블로그에 대한 검색엔진 트래픽 증가

블로그를 운영한다는건 결과적으로 이용자가 많이 들어와야 한다는 뜻과 일맥상통한다.

그래서 검색엔진에서 블로그에 대한 트래픽을 얻는 방법을 찾는게 가장 큰 이슈다.

이게 왜 중요한가하면, 검색엔진을 통해 들어오는 이용자는

특정 정보에 대해서 검색해서 들어왔기 때문에 관련있는 광고라면 

클릭할 확률이 더 크기 때문이다.

 

 

5. 콘텐츠의 품질

콘텐츠의 품질은 우리가 항상 들어온 블로그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

양질의 콘텐츠는 더 많은 유입을 불러일으키고, 이용자들을 더 오랜기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그러한 시간이 길수록 당연하게 클릭률이 높아질 가능성은 커진다.

이에 실패하여 이용자가 블로그에 기대하는 콘텐츠를 발견하지 못한다면

즉 낚시질에 당했다면 광고클릭은 고사하고 이탈률만 높아질 뿐이다.

 

 

 

6. 키워드 관련성

위에서 이어지는 항목인데, 콘텐츠를 작성할때 키워드는 엄청 중요하다.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검색엔진의 트래픽을 얻고

이는 전반적으로 광고의 노출 및 클릭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블로그가 특정 주제에 중점을 두고 글을 발행했다면,

검색엔진에서 일반 주제보다 비교적 단시간내에 상위노출이 될 가능성이 있다.

 

 

7. 실험

위에서 설명한 모든 항목을 잘 수행했다 하더라고

애드센스는 사실 모두 알고있듯이 고정된 가이드라인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계속해서 새로운 전략을 세우고 실험해서 찾아내야하는게 목표.

이런것들이 루틴화 된다면, 애드센스 광고 수입만으로 생활하는게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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