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

 

김밥만큼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식사 메뉴가 몇이나 될까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 김밥입니다. 참치에서부터 돈가스까지 최근 김밥 재료들이 무척이나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맛있고 간단한 김밥. 혹시 다이어트 중이라면 문득 김밥 한 줄 칼로리가 궁금해질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맛있는데 칼로리가 적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김밥 한 줄 칼로리가 생각보다 낮다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하기에도 좋기 때문에 김밥 한 줄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잘 정리해 두었으니 끝까지 잘 읽고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김밥 한 줄 칼로리

김밥은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재료를 쌀밥과 함께 말아먹는 김밥. 간편하고도 맛있는 김밥. 이런 장점이 가득한 김밥 한 줄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
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

 

궁금하실 것 같아 결론부터 말하자면 김밥 한 줄 칼로리는 약 400~500kcal입니다. 이 수치는 프랜차이즈 김밥집의 기본김밥을 토대로 나온 수치입니다. 맥도널드의 인기 햄버거인 빅맥 같은 경우에 548kcal라고 하니 김밥 한 줄이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 김밥 한 줄 칼로리인 400~500kcal는 평균적인 칼로리입니다. 최근 김밥은 그 크기도 다양해지고, 재료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서 칼로리의 격차도 천차만별임을 감안하셔야겠습니다. 

 

 

 

 

 

 

또한 최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밥에 들어가는 쌀밥을 현미로 바꾸거나 계란으로 대체하는 등 다이어트 김밥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김밥들은 김밥 한 줄 칼로리를 계산해도 생각보다 높게 나오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김밥 한줄에 들어가는 밥의 양이 공깃밥 한 개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공깃밥 칼로리는 어느 정도일까요? 공깃밥 칼로리를 알고 있다면, 김밥 한 줄 칼로리에 대한 중요한 힌트를 하나 챙길 수 있겠습니다.

 

김밥 한 줄 칼로리

 

김밤 한줄 칼로리 주의사항과 역사

김밥은 가볍고, 영양가도 높은 식사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로 조금은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학습된 결과로 인하여 김밥만 먹지 않습니다. 김밥엔 항상 라면 또는 떡볶이를 곁들이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런 것까지 고려한다면, 생각보다 김밥 한 줄 칼로리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크게 다가온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혹여나 다이어트 중 김밥 한 줄 칼로리가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반드시 다이어트 식으로 변형된 김밥을 선택하시거나 아예 김밥을 식단에서 제외시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
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김밥 한 줄 칼로리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김밥은 멀리하더라도, 빵과 야채로 이루어진 샌드위치에는 조금 관대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써브웨이 아르바이트생이 공개한 써브웨이 추천 조합식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김밥 한 줄 칼로리

 

김밥의 기원과 역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 추가로 정보를 조금 전해보겠습니다.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모습의 김밥은 사실 기원이 일본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노리마키 그중에서도 후토마키의 영향을 받아 탄생한 것이 김밥이라고 합니다.

 

물론, 한반도에서 일본보다 먼저 판임을 먹은 것은 사실입니다. 김의 기원을 따지 지면 한국이 맞습니다. 하지만, 대나무발을 이용하여 한 김 위에 밥을 깔고 속재료를 넣어 말아먹는 방식 시초는 일본이 맞다고 합니다. 이러한 일본의 노리마키 즉 김초밥이 한국에 현지화된 음식이 바로 김밥입니다. 한국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들을 넣고 식초대신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하는 현지화된 방식을 채택함으로 초밥의 형태를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처음 들어온 것은 일제강점기 때 한국으로 전파되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현재의 한국에서 수십 년간 한국식 변형을 거치고 재탄생하여 대중적인 한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