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화제의 모바일 게임 신작 일루전 커넥트의 이야기가 뜨겁다.

대만에서도 인기 게임 순위 1~2위를 다투는 게임이라 한국에서도 바로 인기순위 반열에 오르는 게임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게임 공략에 필요한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와

리세마라를 소개한다.

 

일루전 커넥트 티어표, 등급표를 참고하면 게임하기가 무척 수월해진다.

프론티어, 아이슈와라, 벨레누스 혹은 토분 마키, 소가 미유키, 안나 등을 얻기 위해

리세마라에 도전하는 유저들이 많다.

위에 등급표를 보고 참고해서 뽑길 바란다.

 

 

무한 리세마라를 통해 원하는 영웅이 나오면 좋겠지만

타협할 수 있는 선에서 시작하는것을 추천한다. SSR의 강함이 어느정도 있지만,

다양한 등급과 영웅을 활용해야 하는 게임이니 부담없이 진행하면서 수집하는것도 또다른 재미다.

 

초반 쾌속진행을 위하면 범위 딜러쪽을 선택하자.

다만 소가 미유키는 출석 체크 8일차를 모두 완료하면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카스미와 호우오우 겟타는 패키지 상점에서 획득 가능하다.

 

 

이렇게 유즘 유행인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를 알아봤다.

SSR영웅들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타협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반 리세마라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자.

 

 

일루전 커넥트도 게임이다보니 여러가지 사건사고가 많은데 몇가지 소개해보자면, 초기 서버의 과도한 증설 논란이 있었다. 가챠 게임의 특성상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계정이 많아 그 과정에서 망한계정들은 그대로 방치되는데 한국 서버에서 리세마라를 진행하다 망한 유령계정의 숫자가 서버인구의 그대로 카운트가 된 사례가 있었다. 이때 게임사에서는 서버의 가용 인구를 늘리는 형식이 아닌 서버를 25개 까지 증설해버리는 방식으로 인구 혼잡을 해결하려했던 사건이 있었다. 또한 캐릭터 확률 편차 논란도 있었는데, 우선 등급별 확률만 표기할 뿐 같은 등급 내 커넥터 별 확률은 알려지지 않고 있으며, 같은 등급 내에서 특정 커넥터는 등장빈도가 확실히 낮은 모습을 보인다. 예로 로타니안과 안나가 그 해당캐릭터다. 이런 문제는 한국서버뿐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하지만 이부분은 게임사측에서 거짓말을 한게 아니기에 조작이라고 부르기엔 무리가 있다. 다만, 정확한 커넥터의 확률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유저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다. 그리고 크리티컬한 부분인 퍼블리셔에 대한 논란이 있따. 창유는 먹튀로 유명한 퍼플리싱회사인데 2010넨 설립한 창유 코리아는 런칭하는 게임 대부분이 1년 혹은 수개월내에 서비스를 종료해버리는 사례가 다수 있다. 하지만 일루전 커넥트는 열심히 운영해보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화려한 전적으로 여전히 걱정하는 유저들도 다수 존재하는 게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