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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이하 롤) 모바일 버전인 와일드 리프트가 성공적으로 론칭되었습니다.

pc버전의 롤을 베이스로 만들긴 했지만 분명 차이점이 존재하는 게임이다.

그 차이점과 함께 챔피언 티어표를 알아보도록 하자.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는 항상 하단 진영 시작이다.>

 

와일드 리프트는 항상 하단 진영에서 시작한다. 그렇다고 블루사이드라고 볼 수는 없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블루사이드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원딜과 서포터가 가는 드래곤 라인은 바텀

퍼플 사이드면 원딜과 서포터가 가는 드래곤 라인은 탑으로 바뀐다.

헷갈린다면 걱정하지 마라 게임 시작 전에 다 알려준다.

 

 

 

<오토타겟팅 시스템>

 

pc롤은 스킬샷은 수동으로 해야 했다. 여기서 실력이 많이 나뉘고는 하는데,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모바일에서 컨트롤적인 특징을 살리기 위해

논타깃 스킬을 스킬 버튼을 누르고 때면 근처 적에게 자동 타겟팅되어 나간다.

난이도가 낮아졌다고 생각이 되는데, 오토타겟팅이다 보니

스킬 범위가 넓지 않거나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 스킬의 경우 내가 원하지 않은 방향으로 스킬이 나갈 수 있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시스템이 초상화 시스템이다.

초상화 시스템은 적 챔피언이 시야에 있으면 초상화가 나타나는데 그걸 누르면

무조건 챔피언을 향해서 스킬을 발사한다.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티어표>

 

1. 탑

탑은 아칼리와 다리우스가 S+ 등급이다.

 

 

2. 정글

정글은 신짜오와 올라프가 탑티어다.

 

 

3. 미드

미드는 암살 챔피언들이 강세다.

제드와 아칼리가 탑티어.

 

 

4. 원딜

진이 S+티어고 밑으로 이즈리얼 미스 포춘 순이다.

 

 

5. 서포터

블리츠크랭크가 S+고 밑으로는 럭스 소나가 이어진다.

표에는 없지만 세라핌도 상위 티어다.

 

그럼 다들 브실골 탈출하고 윗 공기 맡길 바란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에서 모바일 및 콘솔 버전으로 제작한 게임이다. 모델링이나 챔피언의 애니메이션 그리고 시스템 모두 처음부터 새롭게 개발한 게임이라고 한다. 소환사의 협곡이나 몇 가지 특징들이 플랫폼에 맞게 변경되었고, 기존 PC버전과는 아예 별개의 게임으로 색다른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원작과의 차이점이 다수 있는데,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서 처음부터 새롭게 개발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원작 그래픽과 동떨어진 기존 모델링을 지닌 오래된 챔피언의 경우 원작과 다른 모델링으로 변화되었고 시킬 이펙트들도 대폭 수정되어 PC버전보다 많이 개선된 게임이라고 한다. 여타 모바일 게임과 동일하게 게임 진행속도가 빠르고 조작 체계 등 원작과 구성이 다른 부분 때문에 챔피언들도 조금씩 변화를 가졌다고 한다. 충전 골드는 초당 4 골드고 미니언 웨이브는 근접 원거리 미니언들이 한 개 줄어든 4마리가 등장한다. 대포 미니언 웨이브 때는 원거리 미니언이 하나 줄어서 역시 4마리로 등장한다. PC버전과 동일하게 블루팀과 레드팀으로 나눠서 진행하지만 크게 다른 점은 미러 모드가 적용되어 두 팀 모두 플레이할 때는 블루팀 시점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대신 레드팀의 경우 드래건과 바론의 위치가 바뀌어서 나오게 된다. 맵은 줄어들고 챔피언은 조금 커졌으며 이동속도도 빨라졌다. 이는 게임 속도를 높이기 위한 변경으로 보인다. 억제기와 넥서스 앞에 쌍둥이 포탑이 없다. 또한 꿀 열매는 각 라인에도 배치되어 있어서 변수가 많은 플레이를 보여준다. 최대 레벨은 18 레벨이 아닌 15 레벨이고 궁극기 습득 레벨 또한 6 레벨이 아닌 5 레벨이다. 게임의 수익모델은 원작과 동일하게 스킨 판매가 메인이며, 선택창과 로딩 화면은 PC버전과 동일하게 디자인되어있다. 모바일 게임에 속도가 빠르다 보니 변수가 많아 챔피언 한 명의 부재는 엄청난 전력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탈주나 자리비움에 대한 처벌은 무거운 편이다. 1번 탈주시 1시간 정지, 2번 탈주시 6시간이나 정지된다. 클로즈 베타 때에는 12시간 정지였으나 모바일 특성상 네트워크 오류로 인한 탈주를 고려해서 6시간으로 줄었다는 후일담이 존재한다. 티어에 있어서는 플레티넘과 다이아몬드 사이에 에메랄드 티어가 추가되었고, 아이언 티와 에메랄드 티어 사이에서는 게임에서 승리할 때마다 랭크 표식을 얻으며 패배할 때는 표식을 잃는다. 랭크전을 플레이하게되면 랭크 불굴 포인트라는것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시스템으로 보상을 제공하고 패배할때 표식을 잃는 것을 방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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