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스타벅스-원두-추천스타벅스-원두-추천스타벅스-원두-추천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 중 스타벅스 커피를 안 마셔본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가 바로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커피뿐 아니라 원두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막상 스타벅스에 방문하면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원두에 놀라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몇 가지 원두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원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정리되어 있으니 바쁘신 분들은 아래로 내려서 확인 가능합니다.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에 대해서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수의 원두를 마주하게 됩니다. 자세히 보면 이름 뒤에 블렌드라고 붙어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제품들은 특정 지역의 이름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이 둘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싱글 오리진은 쉽게 이야기해서 단일 원산지입니다. 다시 말해 한 지역에서만 재배되는 원두입니다.  반대로 블렌드는 여러 원산지의 원두를 혼합한 제품을 말합니다.

 

싱글 오리진 원두의 경우 원산지의 특성이 매우 강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에티오피아 계열의 원두는 산미가 강하며, 브라질 계열의 원두는 산미보다는 고소한 맛이 강합니다. 블렌드의 경우는 이러한 지역특색이 강한 싱글 오리진들을 모아서 적당한 균형을 만들어낸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중 어떤 원두가 좋은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더 좋은 원두라는 것은 없습니다. 물론 원두 자체의 관리나 로스팅 정도에 따라 나쁜 원두는 있겠지만 단일 원산지나 블렌드 간에 더 좋은 원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커피 초보분들에게는 블렌드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타벅스뿐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원두를 구입하시더라도 처음은 블렌드로 시작하시면서 각 브랜드의 특징을 알아가는 것이 큰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어느 정도 본인의 취향이 확고해지면 각 지역별 원두 중 자신의 취향과 맞는 원두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스타벅스 원두 추천

그렇다면 스타벅스에서는 어떤 원두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듯 스타벅스 블렌드 위주로 Top3 정도 추천드리겠습니다. 바로 말씀드리면 베란다 블렌드, 하우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입니다.

 

 

스타벅스 베란다 블렌드

스타벅스 베란다 블렌드는 블론드 로스트입니다. 블론드 로스트란 은은하고 부드러운 맛을 표현한 로스트 정도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이 원두의 스타벅스 측 설명에 따르면 특별히 선택한 고품질의 라틴 아메리카 원두를 이용해 제작했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코코아의 섬세한 뉘앙스와 살짝 볶은 견과류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 베란다에 놓인 의자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듯한 느낌을 주기에 베란다 블렌드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하우스 블렌드는 균형 잡힌 부드러움을 표현하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입니다. 하우스라는 말 그대로 스타벅스의 대표 원두이며, 가장 인기 있는 커피이기도 합니다. 중간 정도의 무게감을 가지고 있고,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너트향의 풍미가 잘 조화된 원두입니다.

 

디카페인 버전도 준비되어 있으니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들이나, 임산부라면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벅스-베란다-블렌드스타벅스-하우스-블렌드스타벅스-하우스-블렌드-디카페인스타벅스-다크-로스트-에스프레소-로스트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에스프레소 로스트는 강렬하고 강인한 맛을 표현한 다크 로스트 커피입니다. 스타벅스의 에스프레소 음료의 기본이 되는 바로 그 원두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스타벅스 커피의 맛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원두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태평양 원두로 만들어진 특별한 블렌드입니다. 강렬하고 진한 풀바디 커피이며, 우유와 함께 섞여도 에스프레소 본직적 특성을 잃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스타벅스 베란다 블렌드, 하우스 블렌드 그리고 다크 로스트인 에스프레소 로스트까지 스타벅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원두 중 추천할만한 제품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 원두들을 도전해 보시면서 자신에게 딱 맞는 원두를 찾아가는 과정이야말로 커피를 즐기는 가장 즐거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커피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