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블리치 만해의길은 동명의 만화 블리치의 IP로 DAMO GAMES에서 제작 배급하는 수집형 모바일 RPG게임이다.

수집형 RPG게임의 특성상 애정으로 키우는 애정캐가 존재하지만 엄연히 캐릭터별 티어는 존재한다.

오늘은 블리치 만해의길 영웅 등급표를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블리치 만해의길

블리치 만해의길은 만화 블리치의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간다. 간단히 이야기 해보자면, 령을 볼 수 있는 고등학생 쿠로사키 이치고는 어느 날 자신을 사신이라고 칭하는 쿠치키 루키아를 만나 사신의 힘을 양도받게 되고 사신 대행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로부터 벌어지는 세계를 뒤흔드는 끊이지 않는 사건 사고가 블리치의 기본 스토리다.

 

 

블리치 만해의길 등급표

캐릭터 등급은 UR이 가장 좋은 등급으로 초반 뽑기로는 완전체 UR을 얻는것은 무척 힘들다. 다시말해 조각으로만 나와서 이 조각을 모아 만드는 방식을 택하고 있기에 무소과금 유저는 꾸준히 혼옥를 모아서 뽑기를 주기적으로 할 수 밖에 없다. 그래도 게임상 탑3를 골라보자면 아래와 같다.

 

TOP 3

야마모토

야먀모토 총대장 할아범이다. 원작에서 0번대 대장. 즉 총대장으로 넘사벽 캐릭터다. 그 설정을 그대로 이어와 게임에서도 그의 능력은 무척 뛰어난 편. 스턴 부여에 화상을 통해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어 콘텐츠 진행에 있어서 가장 좋은 영웅중 하나로 꼽힌다.

 

켄파치

싸움에 환장한 11번대 대장 켄파치. 켄파치또한 원작 설정대로 딜량이 좋은 캐릭터중 하나다. 방감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치명타를 통한 폭딜이 가능한 캐릭터. 만약 켄파치를 얻게 된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반드시 키우길 바란다.

 

아이젠

블리치를 안본사람들도 있기에 자세한 설명을 할수없는 (이게 스포인가?) 아이젠 대장. 아이젠의 경우엔 혼란 디버프로 적을 순간 불능으로 만들어 많은 이득을 챙길 수 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방감 패시브가 있어서 이를 활용해 폭딜을 넣을 수 있다.

 

무과금 유저의 SSR TOP3

이부분이 가장 현실적인 등급표다. 무과금 유저라면 초반 리세마라를 통해 얻어야 하거나 게임 중에 얻게되면 무조건 키워야하는 캐릭터 TOP 3를 소개하겠다.

 

소이퐁

소이퐁은 크리티컬 위주의 공격 스킬 보유로 딜이 상당히 좋은편에 속한다. 이렇게 화력으로 제압하는 딜러 캐릭터가 초반 무과금 유저에겐 아주 꿀 캐릭터다.

 

코마무라

코마무라가 5번대 대장이였나 암튼, 코마무라 역시 상당히 좋은 캐릭터다. 체력 50% 이상이면 데미지가 증가하고, 50% 이하면 피해가 감소한다. 이러한 능력으로 유지력이 상당하며 PVE, PVP 모두 잘 활용되는 캐릭터다.

 

우키타케

우키타케 대장. 딜량이 좋으며, 크리티컬 데미지를 주는 캐릭터. 심지어 추가 공격이 가능해서 잘 버티기면 해주면 전방, 후방 모두 초토화 시켜버리는 장면을 종종 보여준다. 위에 언급한 소이퐁과 같이 쓰면 SSR 수준에서는 딜러는 끝이라고 보면 된다.

 

 

그래도 쓸만한 SSR

블리치 만해의길에서 처음 10연차 뽑기에서 확정적으로 SSR을 받을 수 있으니 첫 10연차때에는 위에 언급한 셋중 하나를 노려보고, 다음 20연차때 확률적으로 SSR을 얻을 수 있는데 이때엔 다음에 언급할 두 캐릭터도 포함해서 생각하면 좋다.

 

마유리

마유리는 원작에서 적일땐 무척 짜증나지만 아군일땐 그렇게 든든할 수 없는 과학대로 게임에서도 비슷하게 활용이 가능한 캐릭터다. 바로 마비와 중독을 통한 CC기 딜러. PVE보다는 PVP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토센

토센은 후방 광역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캐릭터다. 상대 덱 후방에 힐러나 버프캐가 있다면 토센으로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전용무기 각성 후에는 방감 스킬로 적 후방을 순삭하는 그림도 보여준다.

 

혼옥 노다가 혼옥 빨리 모으는 방법

혼옥은 UR캐릭터를 뽑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재화다. 그렇기에 이 혼옥을 빨리 모은다면 그만큼 UR도 빨리 얻을 수 있다는것.

그렇다면 혼옥은 어떻게 모을 수 있을까? 지금부터 알아보자.

 

혼옥은 PVP 시즌보상으로 엄청나게 받을 수 있다. 그렇기에 내가 지금 PVP에 적절하지 못한 덱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매일 꼭 돌아주도록 하자.

티어 보상과 랭킹 보상으로 받는 혼옥의 수는 무척 많은편인데, 무과금이라고 불가능한것은 아니니 반드시 돌아주도록 하자.

또한 초반에는 이 혼옥으로 시즌패스 레벨을 올리는곳에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 소과금이라면 시즌패스를 통해 요루이치를 얻을 수 있고, 무과금이라면 시즌 패스 10랩이면 마찬가지로 요루이치를 얻을 수 있으니 추천하는 방법이다.

 

 

댓글